[ 연수동맛집 / 선학동맛집 / 선학역맛집 / 벌교꼬막 ] 꼬막인을 위한 꼬막종합세트, 꼬막정식

2019.06.20 22:01오비누비 story/오비누비 EAT story

최근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맛집 카테고리에 무려 7년만에(...) 글을 쓰면서 뭘 쓸까 고심했는데-

평소 꼬막을 좋아하는 꼬막인 누비의 페이보릿♡ 오늘 저녁에 먹은 따끈따끈한 꼬막정식으로 리스타트♬

워낙 예전부터 꼬막을 좋아해서 엄마가 먹어보라고 알려준 곳인데, 집에서 멀지 않고 여러가지 꼬막요리를 먹을 수 있어서 꼬막이 먹고싶을 때마다 가고 있다ㅎㅎ

◎ 인천 연수구 선학동 벌교꼬막 위치 (주소☞ 인천 연수구 선학동 403-32)


메뉴소개

꼬막정식은 기본 정식(11,000원)과 특 정식(17,000원)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특 정식에는 꼬막무침과 꼬막꼬치가 추가!

둘 다 먹어봤는데 기본 정식이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긴 한데, 꼬막무침이랑 꼬막꼬치가 특 정식다운 특별함이 있기는 함

기본이랑 특 정식 중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 기본으로 주문~했다가 오비의 아쉬움 가득한 눈빛에 특으로 주문변경!


꼬막 특정식 구성(나오는 거 기다리면서 조금 먹음^^;)

구성은 기본반찬과 국에  꼬막비빔밥+양념꼬막+꼬막전(기본정식메뉴)+꼬막무침+꼬막꼬치(특정식 추가메뉴)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화려하거나 엄청나보이지 않을 수 있는 데- 맛있는 꼬막요리를 5가지나 먹을 수 있는 꼬막에 충실한 차림~

꼬막비빔밥&미역국/꼬막전
양념꼬막

꼬막비빔밥에 꼬막이 꽤 많이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고 맛있다. 같이 나오는 미역국도 굿~

꼬막전에는 자른 꼬막이 들어있는데 부침개를 좋아하는 오비는 잘먹음ㅎ(부침개를 별로 안좋아하는 누비는 그냥저냥ㅋㅋ)

양념꼬막은 양념장이 조금 매콤하기는 한데 맛있음(매운거 잘 못먹는 누비는 양념장 걷어내고 먹음ㅋ)

특정식메뉴-꼬막무침&꼬막꼬치

꼬막무침은 특 정식에 나오는데 특별메뉴인데 특별메뉴다운 맛(?)이다ㅋㅋ 회무침이나 골뱅이무침 스타일로 초고추장 베이스와 야채에 꼬막을 무친 건데 깔끔하면서 꼬막의 풍미가 느껴지는 맛이랄까ㅎ

꼬막꼬치는 4꼬막+1파인애플에 고추장소스를 바른 꼬막꼬치! 이것도 특 정식 메뉴다운 비주얼과 맛이다. 소스가 꽤 매콤한데 그럴싸한 비주얼과 맛! 1인분에 꼬치 2개씩임


 

◈ 다섯가지 꼬막요리 중 오비픽은 꼬막무침★ 평소 회무침 스타일의 새콤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오비의 취향이 반영된 선택!

누비픽은 꼬막비빔밥★ 밥 반공기만 넣고 양념장도 적게 넣어서 비벼먹으면 꼬막의 풍미가 느껴져서 넘 맛있음(자극적인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반영ㅋㅋ)

단 하나의 꼬막도 남기지 않고 다 클리어~ 꼬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꼬막종합세트, <벌교꼬막> '꼬막정식'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