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Apple / 9to5Mac ] 7세대 아이팟터치(2019) 리뷰 01

2019.06.04 15:59오비 IT story

7세대 아이팟터치(2019) 리뷰: 약간 더 유용한 다용도 iOS 기기 - by 9to5Mac

출처: 9to5Mac

이번주 초에 애플은 아이팟터치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7세대아이팟 은 약간의 새로운 기능들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CPU는 7세대 아이폰의 A10퓨전칩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램의 성능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는 애플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아이팟 유저에게 AR앱들과 그룹 페이스타임을 최초로 지원합니다. 또한 256GB 용량의 라인업이 최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마침내 아이팟클래식 160GB 모델을 뛰어넘는 아이팟이 등장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이상 애플이 아이팟이 대중을 위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유입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첫인상

 

최근의 아이폰X 이후의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팟터치는 고전적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고전적인 이미지는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모두 동일합니다. 실제로 디자인적으로는 6세대 아이팟터치와 이번 7세대 아이팟터치와 동일합니다.

 

출처: 애플 홈페이지

 

아이팟터치는 아이폰SE와 같은 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작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7세대 아이팟터치는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대조비와 색상비와 대조하게 된다면 부족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 디스플레이가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이는 이동성이 뛰어나고 한손에 쥐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어린 아이들의 작은 손에는 상당히 좋은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최근의 5.8 ~ 6.5인치 아이폰과는 전혀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7세대 아이팟터치의 홈버튼

출처: 애플 홈페이지

이전의 다른 아이팟터치와 마찬가지로 7세대 모델은 물리적인 홈버튼 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XS와 최근 아이패드 프로로 인해서 물리적인 홈버튼을 가지고 있는 것은 과거로 돌아간 느낌을 받습니다.

 

만약에 아이팟터치가 터치아이디를 지원했다면 상당히 좋았겠지만 어떤 생체인증 시스템도 갖추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은 패스코드에 의존해야 함을 말해줍니다. 물론 아이팟터치에서 터치아이디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이해는 되지만 만약 터치 아이디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세대 아이팟터치의 성능

출처: 애플 홈페이지

아이팟터치에 들어간 A10 퓨전칩은 상당히 좋은 성능을 적어도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지난 6세대에 들어갔던 A8 CPU 보다는 더 나은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남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최신모델과 비교하면 실망스럽지만 충분히 합리적으로 빠르고 대부분의 최신 게임들과 앱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7과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들어갔던 A10 퓨전칩과 거의 완벽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벤치마크 결과에서 드러납니다.

 

거기다가 새로운 아이팟터치는 2GB램 을 지원합니다. 그동안 아이팟터치의 부족한 메모리는 아킬레스건이었지만 새로운 2019 모델은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 이어서 다룹니다. >

 

원문링크: https://9to5mac.com/2019/05/31/ipod-touch-2019-7th-generatio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