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Devices

[IT/Neolab/Smart-pen] Neo Smart Pen N2

by 오비누비 큐곰 2015. 5. 28.

- When : April 4th, 2015

- Where : @online shop

- What for : Note-taking, Memo, Studying


- Comment from 'B' -


  원래 IT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편이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부분이 바로 펜이다. 사실 애플기기간의 연동성을 위해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노트가 항상 아쉬운 이유가 바로 펜이기도 했다.(물론 다른 부분은 매우 만족하면서 아이폰을 잘 사용하고 있다.) 그러한 부분의 아쉬움을 잠재우기 위해서 참 다양한 펜들을 사용해봤다. 밤부펜, 53 pencil에서 만든 펜 등 다양한 것들을 사용했지만 만족한 펜은 아직까지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나를 만족시킬만한 펜을 우연치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노트에 작성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앱과 연동이 되어 디지털화가 되는 펜이었다. 가격은 상당히 비싼편이기는 했지만 지금 현재 2개월정도 사용하는 중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사용방법도 매우 단순했다. 그리고 전용펜촉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저렴하게 펜촉을 교환할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전용노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아닌 불편이 있는데 이 부분은 크게 불만족스럽지는 않다. 그 이유는 전용노트들의 종류가 다양한 것도 있고 가격도 일반 노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도 있다. 현재 메모노트, 스프링노트, 리포트노트를 나누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다만 처음 구입했을 때 들어있던 메모노트는 한장씩 잘 분리되어서 조금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앱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노트별로 자동으로 나누어져 저장이 되는 점도 매우 마음에 들며 앱UI도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온라인으로 연동이 되는 것이 에버노트로만 지원해준다는 점이다. 아이클라우드나 드롭박스로 연동이 되도록 해준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펜의 경우에는 1주일정도 사용하면 충전을 해줘야하는데 베터리 사용시간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것 같다.



전체적으로 장단점과 총평을 해보자면 :


장점 > 1. 펜을 통해서 작업을 하고 바로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 2. 앱과의 연동성이 편리하다. / 3. 베터리 사용시간이 충분하다. / 4. 일반적인 펜과 같은 사용감을 즐길 수 있어서 스마트펜의 어색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단점 > 1. 들어가는 펜촉이 조그만해서 생각보다 빨리 사용하게 된다. / 2. 아이클라우드나 드롭박스로 자동 연동되지 않는다. / 3. 펜이 조금 굵어서 잡기에 불편하다.(특히 저처럼 얇은펜을 주로 사용하던 사람의 경우) / 4. 지우개 기능이 없어서 수정이 불가능하다.


총평 > 펜으로 필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것을 디지털로 작업하여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충분히 사용할만한 기기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