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story/제주 Story

[ 국내여행 / 커플여행 / 가을여행 / 제주 여행 ] 1인 또는 2인이 먹기 좋은 회정식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by 오비누비 큐곰 2019. 10. 2.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

When : 2019. 09. 26

Where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What for : 제주 여행, 점심 식사


제주에서 렌터카를 빌리고 처음으로 이동한 곳은 바로 점심을 먹으러 가는 것이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유명한 여러 맛집을 검색해서 가려고 했었는데!!

여행을 떠나기 전날 포스팅을 하고 제 블로그에 들어왔더니!! 제주 포스팅에 제주 식당 광고가 나오고 있더라고요!!

바로 최근에 했던 백기해녀의집 포스팅에 관련 광고로 제주 음식점이 나오길래 여기 가보는 것도 재미있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가보기로 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좀 검색을 해보니 무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위치도 저희 숙소로 잡은 중문지역과 매우 가까워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제주 대포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저는 강원도에만 대포항이 있는 줄로 알았는데 제주도에도 대포항이 있더라고요!!

가끔 이렇게 다니다가 제가 알고있는 지명이 다른 지역에도 있으면 참 신기하더라고요!!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 앞 전경 "

저희는 제주도에 여행다니면서 대포항은 처음 와봤는데요~ 앞에 대포항도댓불이라는 것이 있더라고요!!

아마도 예전에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던 곳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행을 다니면 이렇게 새로운 곳을 가게 되면 재미가 더 있는거 같아요~

확실히 항구여서 크지는 않지만 상당히 많은 어선들이 있었어요!!

무언가 이 지역에서 해산물을 먹으면 분명히 더 신선할 것과 같은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어요!!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 외관 & 내부 "

운해횟집은 항구가 보이는 곳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앞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하고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주도는 대부분의 식당들이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참 편한것 같아요!!

내부는 엄청 세련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식당의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내부가 룸 형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단체로 오시게되면 룸을 전체 빌리는 형태로 이용도 하실 수 있을것 같았어요!!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 메뉴판 "

사실 저희는 광고에서 본 1인 29,000원 메뉴를 먹으러 가기는 했지만 혹시 다른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살펴봤습니다!!

메뉴판에 부분 부분 그림이 있어서 어떤 식으로 음식이 나오는지 알 수도 있어서 좋아보였어요!!

저희가 갔을 때 외국인들도 있었는데 언어가 잘 안되면 사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을거 같기도 하더라고요~

모듬회, 고급회 메뉴들이 있었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아주 비싸지도 않아 보였어요!!

다만 추천회 메뉴들은 상당히 비싸더라고요!! 아마도 확실히 비싼 메뉴라서 그런거겠죠?^^;;

저희는 거의 항상 광어, 우럭을 많이 먹고 가끔 참돔이나 방어 정도를 먹기에 비싼 친구들은 먹어보지 않아서 여기서도 당연히 패스를 했습니다!!

계절회 메뉴의 경우도 저희는 인천 사람이라서 그런지... 조금 비싸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관광지 임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합의는 가능할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정식 메뉴는 상당히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회가 엄청 많이 나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오기도 했었거든요^^;;

사실 2명이서 다니면 가끔 음식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잘 못먹는 경우가 있는데... 회도 그런 메뉴중에 하나인 경우가 많거든요!!

여기는 2명이서 먹기 좋게 1인 가격으로 구성이 되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부족한 부분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것도 독특하더라고요!!

제공되어지는 음식들 중에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더 시켜먹어도 좋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재미있게 포장도 가능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포장은 그래도 비싼 편은 아닌거 같았어요~


"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 회정식 2인 "

저희는 열심히 메뉴를 탐독하고나서 올 때부터 먹기로 했던 회정식 1인 29,000원 메뉴를 선택했어요~

메뉴가 다양하게 조금씩 나와서 먹기 좋고 전반적으로 음식들이 다 신선해서 좋더라고요!!

전복죽은 내장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조금 바다의 향기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도 비리거나 하지는 않아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미역국이 너무나도 맛있더라고요!! 무언가 바다에서 직접 바로 따와서 가져다주는 느낌이랄까 정말 맛있었어요!!

사실 와이프는 미역국을 좋아하지만 저는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여기는 저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너무나도 신선했던 간장게장입니다!! 게장이 신선한데 맛도 딱 좋아서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좀 더 먹고 싶었던 메뉴이기도 했습니다. 꽃게가 아니라 밤게로 한 게장을 오랜만에 먹었더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참돔 껍질을 삶은 다음에 조리를 해서 나왔다고 설명을 해주신 참돔 껍질 요리에요~

사실 비주얼이나 형태가 맛이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의외로 하나도 비리지 않고 맛있어서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새우와 연어회 샐러드도 있었어요!! 특별한 맛은 아니고 일반적인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운해횟집에서 독특하다고 생각했던 메뉴 바로 게우밥입니다.

이 게우밥을 명태알 튀긴 것과 함께 먹으라고 알려주셔서 먹었는데 너무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게우밥만 먹어보고 뒤에 명태알 튀긴 것과 같이 먹어봤는데 확실히 설명해주시는 대로 먹는게 맛있더라고요!!

정말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산물 모듬도 함께 나왔는데요 멍게, 문어 숙회, 고등어회, 전복회, 삶은 소라, 소라회가 나왔어요!!

모두 신선하고 다 맛있었어요!! 사실 저희 커플은 워낙 해산물을 좋아해서 싱싱하지 않으면 싫어하는데 여기는 싱싱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메인 메뉴 회가 나왔습니다!! 어시장에 가서 회 한마리를 사먹는 것 처럼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여러 메뉴들과 함께 먹기 좋더라고요!!

먹어보니 광어와 광어 지느러미 부분이었어요!! 역시 광어는 지느러미 부분이 나오지 않으면 아쉬운데 같이 나와서 좋았어요!!

다만 참돔이 조금이라도 나온다고 알고 있었는데 나오지 않아서 좀 아쉽더라고요~

메뉴판에는 쓰여있지는 않았기에 광어로만 나와도 할 말은 없지만요^^;;

그리고 새우튀김과 생선, 콘치즈가 나왔습니다!!

사실 콘치즈는 평상시에는 먹을일이 잘 없는데 이렇게 횟집에 가면 종종 나와서 먹게되는거 같아요^^ㅎ

모든 음식을 다 먹고 나면 매운탕이 나옵니다!! 다만 매운탕은 간장베이스가 강하게 들어간 것 같았어요~

전체적으로 조금 간장 맛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저희 커플이 좋아하는 매운탕 맛은 아니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평가해보면 커플이나 친구와 함께 2명이 가시게 되는 경우 정식으로 여러 메뉴를 다양하게 먹기에는 좋았던 것 같아요!!

가성비도 괜찮고 음식도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우연히 블로그 구글 광고 덕분에 가게 되었는데 무난하고 괜찮은 식당을 가게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 이 포스팅은 소중한 자산으로 이용하고 작성한 제주 대포항 운해횟집 포스팅입니다 :)

댓글12

  • 좀좀이 2019.10.03 09:47 신고

    점심 드시러 횟집 가셨군요. 어선 많이 정박해 있네요. 등 매달려 있는 것으로 보아 한치잡이 어선 같아요 ㅎㅎ 식당 내부 참 깔끔하네요. 테이블 사이 간격도 넓어보이구요. 비싼 친구들은 당연히 패스 ㅋㅋ 저도 비싼 회는 먹어본 적 없어요. 회정식 2인은 이것저것 많이 올라오는군요. 게우밥은 색이 독특해요. 전복죽 비슷한 색처럼 보여요. 명태알 튀긴 것과 같이 먹으라니 독특한 밥인데요? 매운탕은 간장베이스가 강하게 들어간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군요. 저기 회정식 2인분 시키면 두 명이 배부르게 잘 먹겠어요^^
    답글

    • 저도 아무래도 다른 회는 너무 비싸서 건들기가 그렇더라고요^^;; 그래도 회정식은 나름 가성비도 좋고 음식들도 다양하게 나와서 좋더라고요~
      다만 간장베이스 강한 매운탕이 아쉬웠어요ㅠ매운탕이 맛있어야 가장 좋은데ㅠㅠ

  • east9river 2019.10.03 10:45 신고

    횟값은 너무 비싸네요... 반면에 정식은 가격도 적당하고 잘 나오는것 같네요.
    답글

  • 로안씨 2019.10.03 14:39 신고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거기에 와~ 회가 가격이 장난 아닌데요?
    요즘 제주도 물가가 장난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ㅜㅜ
    정말 어마무시하게 비싸서......
    정식을 보니 구성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보입니다 ^^
    답글

    • 사실 인천 사람이라...
      저렇게 비싼 회는 못 먹겠더라고요...
      집 근처에서 3~4만원이면 먹는데...
      13만원이 제일 저렴하니...ㅠ
      그래도 회정식은 제주도 치고는 가성비도 좋고 먹을만 했습니다^^ㅎ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

  • 라오니스 2019.10.04 21:01 신고

    정식 메뉴가 꽤 잘나오는군요 ... 한번 먹어볼만하겠습니다.
    게우밥과 명태알 튀김 조합은 아주 색다릅니다.
    기분좋은 식사는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하지요 .. ^^
    답글

  • 채안맘마미 2019.10.07 22:28 신고

    정말!!여행다니면서 새로운곳을 가면 너무좋은거같아요!!그재미로 다니는거겟죵?!ㅋㅋ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