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Story/EAT story

[ 맛집 리뷰 / 인천 맛집 / 남동구 맛집 / 논현동 맛집 ] 인천에서 만나는 제주 흑돼지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by 오비누비 큐곰 2019. 9. 27.

"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

Where :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What for : 저녁식사


사실 저희는 이 동네를 잘 가는 곳이 아니었기에 처음에 이 식당을 발견하게 된 것은 부모님 덕분이었어요!!

누비의 어머니께서 누비를 데리고 가셔서 처음 사주셔서 맛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셔서 그 후로 가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종종 가게 되었어요!!

위치가 애매모호 하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충분히 찾아갈만한 곳이에요!!

주차는 자체 건물에 한두대는 가능하고 바로 옆에 공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 외관 및 메뉴 "

사실 이 집을 저희가 발견하지 못했던 이유는 외지기도 하지만 외관이 특별하지 않았다는 점도 있었어요^^;;

일반적인 상가주택 1층에 위치하고 있기에 특별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여기는 제주 흑돼지를 판매하는 곳 입니다!! 제주 돼지의 여러 부위를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실제로 먹어보면 제주 흑돼지의 좀 더 쫄깃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굳이 제주도를 가지 않아도 신선한 제주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곳이었어요!!


"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 제주생흑오겹살 "

여기는 고기를 시키면 고기, 전복 1개, 버섯, 된장찌개, 우렁된장, 소라 해초쌈 그리고 여러 밑반찬이 나옵니다!!

사실 고기도 맛있지만 고기만 시켜도 함께 나오는 다양한 메뉴들이 참 맛있고 좋더라고요!!

된장찌개는 사실 무난한 맛이에요!! 하지만 우렁된장은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원래 고기집에 가면 밥은 된장찌개와 같이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무조건 쌈에 우렁된장을 넣어서 같이 먹어요!!

정말로 맛있더라고요^^ㅎ

그리고 고기와 함께 싸 먹는 소라 해초무침입니다. 이 식당의 이름에 해초쌈이 들어가는 이유가 바로 이 친구 덕분입니다!!

정말 고기와 함께 싸먹으면 기름진 맛도 느껴지지 않고 도리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도와주는 거 같아요~

사실 해초와 함께 고기를 먹는다는게 생소하기는 했는데 먹고 나니 너무나도 맛있어서 이해가 되더라고요^^ㅎ

그리고 누비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간장새우장입니다!!

고기도 생고기이기에 신선하고 제주에서 먹는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의 신선함이 보면서도 느껴지고 먹어보면 더 자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불판에 불이 달궈지면 고기와 전복 그리고 버섯과 멜젓(?)을 같이 올려줍니다~

살아있는 전복을 올려주기에 전복이 뜨거운 불에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습이 조금은 미안한...느낌도 들지만... 맛있으니 포기할 수 없죠!!

그리고 대부분 버섯을 잘라서 올려주는데 여기는 처음에는 통으로 굽다가 나중에 잘라줍니다~

고기 손질과 전복 손질 그리고 버섯까지 모두 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보니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특히나 고깃집에서 신선한 고기뿐만 아니라 전복도 제공이 된다는 것이 너무 좋더라고요!!

고기가 너무 익어서 맛없어지지 않도록 옆에 올려놓을 수 있는 쇠로 된 고기 받침대도 제공해줘서 타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밖으로 꺼내 놓으면 고기가 너무 빠르게 식어서 좀 아쉬운데 여기는 고기 받침대에 올려놓을 수 있어서 타지도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거 같아요!!


" 제주돗야지해초쌈 - 총평 "

전체적으로 총평을 해보면 일반적인 고깃집보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전체적인 구성을 보면 아쉽지 않더라고요!!

신선한 제주 흑돼지와 전복 그리고 소라와 함께 버무려진 해초쌈은 정말 최고의 맛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구성된 된장찌개와 우렁된장은 전체적으로 가격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도 있는 거 같아요!!

사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한 고기와 해산물 덕분에 너무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는 점인 거 같아요!!

 

>> 이 포스팅은 소중한 자산으로 이용하고 작성한 제주돗야지해초쌈 논현점 포스팅입니다 :)

댓글16

  • 담덕01 2019.09.27 14:17 신고

    구성을 보면 비싸다는 느낌은 없네요.
    정자동 고깃집과 비교하면 가격은 괜찮은 거 같아요.
    그리고 반찬 구성은 더 훌륭한 거 같은데요.
    여기 좋네요.

    멀다는 단점만 빼면... ^^;
    답글

    • 여기는 확실히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반찬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이에요~
      다만...멀다는 단점은 인정합니다!! 역시 맛집은 거리가 중요합니다~

  • 흑돼지 먹으러 가서 소라해초무침에 간장새우까지! 밑반찬이 훌륭한 맛집이네요 :)
    전복도 나오고.. 흑돼지에 빼놓을 수 없는 장까지!
    가까우면 매일 가고 싶네요.
    좋은 맛집 공유 감사합니다!
    답글

    • 워낙 밑반찬이 잘 나오고 고기도 맛있어서 항상 만족하는 곳이에요!!
      가격도 나오는 음식에 비하면 비싸지 않은것 같아서 좋더라고요^^ㅎ

  • 구1204 2019.09.27 16:21 신고

    너무 맛있을것 같네요 다음에 기회가되면 먹어보고싶어요👍
    답글

  • 오렌지훈 2019.09.27 20:24 신고

    제목보고 강남논현점인줄 착각했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주말보내세요~
    답글

    • 많이들 서울 논현동과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제가 다니던 회사가 서초동에 있어서 직원분들하고 이야기하다가 논현동 이야기가 나오면 인천에도 논현동이 있냐고 놀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 east9river 2019.09.27 21:29 신고

    반찬구성도 괜찮고, 가격대도 적당한 선에 형성되어있고 가볼만 한 곳 같은데용?ㅎㅎ
    답글

    • 가격이 좀 비싼가 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나오는 구성이나 고기의 신선도를 생각하면 이해가 되는 가성비입니다!!ㅎ 괜찮은곳인거 같아요!!

  • 드림 사랑 2019.09.28 19:28 신고

    반찬도 고기도 가격도 괜찮은데요
    거리가 멀다는것빼곤괜찮아요
    답글

  • 좀좀이 2019.10.14 15:13 신고

    외관은 동네 흔한 밥집1 처럼 생겼네요 ㅎㅎ 우렁된장이 엄청 맛있었군요. 우렁된장 맛있으면 쌈은 일단 맛있는 레벨로 시작하는데요ㅋㅋ 전복도 주다니 신기해요. ^^
    답글

    • 저도 전혀 모르고 지나갔던 곳인데 장모님 덕분에 알게되었어요^^ㅎ
      우렁된장도 맛있고 구성도 만족해서 가끔 고기가 먹고 싶은날 잘 들르고 있어요~^^ㅎ

  • sword 2019.10.29 15:41 신고

    우와 여기 좋아보이네요
    고기가 좋아보이는건 당연하겠지만 일단 가격도 너무 착한걸요???
    우렁된장 좋아하는데 막 그리운 맛일거 같아요 +_+
    답글